벤처기업협회의 벤처 심벌

 

1. 벤처기업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조치법 제 2조2에 의한 기술 및 경영 혁신에 관한

능력이 우수한 중소기업 중 벤처확인 유형별 요건을 갖춘 기업”을 뜻합니다.

현재 국내에서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회사는 35,403개입니다. (2018년 2월 27일 기준)

이 지표는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약 350만 개의 중소기업의 1%에 해당합니다.(중소기업조사 통계시스템참고)

누구나, 당연히 벤처기업 인증을 받는다고 생각하지만 당연한 일이, 당연하게 벌어지기 위해서

누군가는, 특별한 노력을 기울인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체감하게 됐습니다.

 

2. 벤처기업 인증의 혜택

벤처기업 인증을 받게되면 창업, 세제, 금융, 입지, 특허, 마케팅, 기타의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혜택을 통해서 중소기업은 자가 성장을 위한 재투자의 발판을 마련합니다.

 

3. 진짜 Venture를 하는 벤처기업

초록창에 venture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벤처사업, 사업상의 모험,

위험을 무릅쓰고 가다’ 등의 뜻이 나옵니다. 그렇습니다.

벤처기업이라는 인증을 받았다고 해서 크게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여전히 우리는 모험을 해야 하고, 언제나 그렇듯 모험에는 보이는 위험과 보이지 않는 위험이 동반합니다.

수많은 중소기업이 지금 이 순간에도, 드넓은 바다로 출항하기 위해

온 힘을 다해 선박을 건조하고 항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배가 바다에 뜰지,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을지, 거센 파도를 이겨낼 수 있을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이 선박은 항해가 가능하다’ 것을 인증하고, 적어도 보이는 위험은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바로, 벤처기업 인증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엔토파즈는 진짜 벤처기업으로서, 모험을 떠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위대한 항로에 오를 엔토파즈 호를.

 

더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혹은 포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엔토파즈블로그: https://blog.naver.com/ntopazinsight/221161525460